본문 바로가기
리뷰/사진, 영상

맨프로토 삼각대 MVT502AM MVH502A 사용기

by jyejye 2016. 11. 4.
반응형

영상촬영을 제대로 하려다 보니 좋은 삼각대와 비디오헤드가 필요했습니다. 저는 가성비 좋고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선호하는 편인데 이번에 비디오헤드를 사면서 시행착오를 참 많이 겪었어요. 특히 후회를 많이 했던 것이 킹조이, 벤로 헤드였습니다. 물론 벤로는 꾸준히 가성비 좋고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출시하고 있지만 킹조이 헤드는 영상 촬영을 가성비만 따지고 저렴한 제품만 선호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확실히 느끼게 해준 헤드였습니다. 그래서 여러모로 아쉬운 감정을 뒤로하고 맨프로토 삼각대와 헤드를 샀습니다. 모델명은 삼각대 MVT502AM, 비디오헤드 MVH502A입니다. 맨프로토 삼각대 라인업에서는 하위에 있는 모델들입니다. 그래도 저에겐 나름 큰 투자였어요.


 

일단 영상 전용 삼각대라서 그런지 지지력이나 유압식 헤드의 부드러움은  남다르네요. 진작에 이 정도 투자할 걸 그랬나 봅니다.



MVT502AM의 제원입니다. 143.5cm 입니다. 키 180대인 저에겐 촬영 시 큰 불편함 없었습니다. 웬만한 높이는 다 커버됩니다. 알루미늄이며 15kg까지 가능합니다.



높이 조절 레버가 편합니다. 알루미늄이라서 좀 무겁긴 하지만 남자 기준으로 들고 다니면서 촬영하기에 그렇게 힘들진 않았어요.




저에겐 생애 처음으로 전문 삼각대를 산 것이라 개봉하는 기분이 남다르네요.



맨프로토 MVH502A 헤드의 제원입니다. 대부분의 맨프로토 제품에 호환되는 퀵릴리즈입니다. 상하좌우 다 유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아래 하프 볼이 분리되지 않는 방식이라서 일반 삼각대에서는 호환이 안 됩니다. 오직 가운데가 둥글게 구멍이 있는 비디오 전용 삼각대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기회가 되서 몇백만원 이상을 호가하는 맨프로토와 셔틀러 삼각대와 헤드를 운용해본 경험이 있긴 하지만 제 돈 주고 직접 구입한 맨프로토 삼각대라서 그런지 성능을 떠나서 애정이 생기네요..^^; 물론 성능이 안 좋다는 말은 아닙니다. 미러리스나 DSLR카메라에 여러 장비를 결합시켜서 사용해도 유압식헤드가 부드럽게 돌아가네요. 앞으로 더 비싼 삼각대를 사겠지만, 이 맨프로토 삼각대는 오랫동안 만족하며 잘 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