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휴대폰 통신사로 KT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요금이 비싸긴 했지만 데이터나 통화도 많이 필요해서 큰 생각 없이 쓰고 있었는데 해외에서 장기간 체류시 문제가 생겼습니다. 해외생활하면서 한국으로부터 여러 거래를 통한 전화,문자 인증과 각종 중요한 문자를 받아야하는데 문자수신용으로 사용하기엔 KT 요금이 너무 비쌉니다. 그래서 비교적 많이 저렴한 알뜰폰을 찾아봤습니다. 제가 이용한 곳은 프리티텔레콤인데요. 사실 여러 군데 많이 비교해보고 산 건 아니라서 이곳이 최고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가격도 적당하고 제가 생각하는 조건이 잘 맞아서 바로 구매 결정했습니다. 아시다시피 해외에서 한국으로 문자를 보내거나 전화하는 것은 요금이 차감되지만, 한국으로부터 문자를 수신받는 것은 일체 비용이 나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월 1,650원의 기본요금으로 해외에서 문자수신이 가능한 알뜰 요금제는 저에겐 정말 큰 메리트였습니다.
▲ 제가 직접 받은 유심칩입니다. 프리티텔레콤은 기본적으로 듀얼 유심을 지원하기 때문에 받아서 폰 기종에 따라서 맞게 떼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이폰에 사용하는 나노유심은 구매하실 때 따로 선택하셔야 합니다.
이 요금제는 기본요금 외에 추가로 제공하는 무료전화나 문자 데이터가 없습니다. 한마디로 사용하는 만큼 나오는 요금제라서 가장 합리적일 수 있습니다. 물론 데이터 사용은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평소 와이파이 지역에서 생활하시고 전화나 문자를 보내는 것보다 수신하는 게 더 많다면 이 요금제 정말 강력추천합니다.
통신비를 정말 많이 아낄 수 있을 것 같아요.
▲ 음성은 1.65/초, 문자는 13.2원/건, 데이터는 22.53원/MB입니다. 환산하면 30분 통화에 약 3,000원, 100건 문자에 약 1,300원 데이터 500MB에 약 11,000원입니다. 데이터만 조심하시면 쓸 만 할 것 같아요. 이렇게 사용해도 기본요금 포함 월 2만원이 안나옵니다. 물론 이렇게 쓰실거면 프리티텔레콤에서 제공하는 정액요금제를 사용하시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주문하면 이렇게 택배로 바로 옵니다.
▲ 사용법도 쉽게 잘 설명되어있어요. 번호도 본인이 선호하는 번호를 선택해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갤럭시 옛날 모델에 장착했습니다. 이상 없이 잘 되고요. 매월 사용요금이 신용카드로 자동 납부됩니다. 문자 수신용으로만 사용해서 매월 기본요금만 나와요. 한국은 인증시스템이 너무 복잡해서 금융이나 기타 작업 시 문자인증이 필요할 때가 많습니다. 해외에 오래 있으면서 본 휴대폰을 정지시키고 프리티텔레콤으로 사용하면 요금이 훨씬 절약됩니다. 앞으로도 오랫동안 유용하게 잘 사용할 것 같아요. 저처럼 이런 용도나 아니면 한국에서 비싼 전화 요금이 부담되시면 알뜰 요금제 한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사용해본 결과 프리티텔레콤 추천합니다. 요금제는 계속 바뀔 수 있으니 다른 업체랑 꼭 비교해보시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글 ▼▼
제네시스 마이닝으로 평생 비트코인 받기 Genesis Mining
'정보&팁 >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애플케어 등록 및 수리센터 방문후기 (0) | 2017.01.03 |
---|---|
토스(Toss) 대출 기능이 생긴 것 알고 계시나요? (3) | 2016.10.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