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생활

휴대용 칫솔살균기 치아건강을 위해서 들고다닙니다

by jyejye 2016. 10. 27.
반응형

칫솔에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 그 이상으로 나쁜 세균들이 많다고 합니다. 물론 각종 매체를 통해서 이 사실을 질리도록 들었지만 어렸을 때부터 별생각 없이 칫솔을 사용했던 습관 때문인지 쉽게 조치가 안 됩니다. 하지만 최근에 제가 치과에서 받아온 견적과 제 치아 상태를 보고 생각이 달라졌어요. 제 치아건강에 정말 신경 써야겠더라고요. 그 첫걸음으로 칫솔 안의 세균들을 죽일 수 있는 휴대용칫솔살균기를 구입했습니다. 양치질 할때 칫솔안의 세균들이 구강 안으로 들어가면 치아건강에 더 해가 된다고 하네요. 제가 산 휴대용칫솔살균기는 닥터크리너라는 제품입니다. 시중에 10,000원 정도에 판매하네요.



살균기 안은 정말 깔끔합니다. 칫솔만 딱 맞게 들어가게 되어있어요. 칫솔 앞에 듀얼 자외선 램프가 있어서 살균하는 방식입니다.



건전지가 동봉되어있습니다. 이 휴대용칫솔살균기는 AA 건전지가 들어가는 방식이며 다른 제품 중에는 USB로 충전하는 방식도 있더라고요. 저는 충전식 건전지가 많은 편이라 이것을 택했습니다.





확대 사진입니다. 듀얼 자외선 램프라고 하 는게 램프가 휘어져있어서 칫솔에 두 개의 램프가 맞대고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건전지는 뒤쪽에 넣으면 됩니다.



설명서입니다. 칫솔을 넣고 닫으면 자동으로 7분간 자외선 살균이 시작됩니다. 뚜껑을 다시 열었다가 닫으면 7분 살균이 다시 되는 시스템이에요. 저도 포스팅하면서 다시 본건데 살균램프가 오염되면 살균력이 감소한다고 하니 수시로 닦아줘야겠습니다. 배터리는 정말 약 2개월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닫으면 UV ON이 점등됩니다. 살균되고 있다는 뜻이겠지요. 휴대용칫솔살균기는 세균이 눈에 보이는 것이 아니니 사실 효과라는 게 바로 나타나는 것도 아니라서 좋은 건지도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제 치아건강에 일조하고 있다고 믿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칫솔 안의 세균이 신경 쓰이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칫솔 살균기 하나 장만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