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단조절에 도전! 전 간코치도시락으로 시작합니다.

전 식습관이 참 안 좋습니다. 소위 말해 초딩입맛이라고 하죠 야채류를 별로 안 좋아하고 그날 식탁에 메인이 되는 고기류(?) 등이 없으면 아쉬움이 아주 많습니다. 물론 나이 들면서 점점 좋아지고 있지만, 아직도 많이 부족합니다.^^; 요즘 일이 너무 많아서 끼니를 거를 때도 잦고 육류도 많이 섭취해서 영양 불균형을 이룰 때가 많아요. 그래서 제 생활에 변화를 주고 싶었습니다. 사실 다이어트가 필요해요. 체중이 점점 증가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다이어트도 할 겸 인터넷에서 도시락을 찾아봤는데 때마침 간코치도시락이란 것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비프스테이크, 닭가슴살 스테이크, 불고기 등의 메인 음식이 들어가면서 나름 영양의 균형을 이루는 도시락이라고 하는데요 예전에 간코치 이분이 쓴 헬스 관련 책을 보고 운동을 따라해보며 덕을 본 적이 있어서 왠지 간코치도시락이라는 이름이 친근하게 다가왔습니다. 간코치 체중조절 다이어트 도시락이라고 적혀있고요. 간코치 도시락은 칼로리가 보통 300 정도밖에 안 합니다. 이것만 하루 3끼 먹어도 남자인 저는 살이 쭉쭉 빠질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아무튼 그런 희망을 가지며 식단조절에 도전! 전 간코치도시락으로 시작합니다.

 

간코치도시락


▶ 왠지 신뢰가 가는 간코치님의 모습이 인쇄되어있네요. 간코치도시락은  냉동식품입니다. 조리가 다 된 음식을 급냉시킨 것 같네요. 저는 인터넷에서 주문했습니다.


냉동택배포장


▶ 냉동식품을 인터넷에서 주문하면 좀 불안하긴 하지만 요즘엔 저렇게 아이스 박스로 잘 포장되어서 배송됩니다.


아이스팩 2개


▶ 안에 아이스팩이 두개 들어있네요


일회용 포크 숟가락


▶ 바로 먹을 수 있게 일회용 플라스틱 포크 숟가락이 준비되어있습니다. 


간코치도시락 택배


▶ 아주 신선하게(?) 잘 포장되어 온 간코치도시락의 모습입니다.


간코치 도시락 12개


▶ 전 간코치도시락을 12개 세트로 주문했습니다. 주문 당시 저는 약 3 만원 초반대로 구매했고요 개당 가격으로 치면 약 3,000원 인 것 같네요

현미 닭가슴살 영양밥 불고기 오믈렛, 현미 야채 영양밥과 비프스테이크, 현미야채 영양밥과 닭가슴살 스테이크가 각각 4개씩 구성되어있습니다. 외관으로 보는 모습은 그렇게 나쁘지 않아요. 생각보다 괜찮다는 느낌??




현미야채영양밥과 닭가슴살 스테이크


현미닭가슴살 영양밥 불고기 오믈렛


현미닭가슴살 영양밥 불고기 오믈렛


전자레인지 조리


▶ 간코치 도시락은 냉동된 상태에서 전자렌지에 4분 돌리면 된다고 나와있어요. 저는 두 개를 넣었기 때문에 4분 30초를 해봤습니다.


간코치도시락 2개 조리


▶ 잘 조리된 간코치도시락의 모습입니다. 냉동식품이라 조리방법도 간편하네요.


간코치도시락 조리


▶ 비프스테이크 입니다. 제가 생각했던 모습의 비프는 아니지만 그래도 맛은 좋습니다. 저 계란안에 참치가 들어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밥이 전체적으로 좀 꼬들꼬들했던 것 같아요. 냉동식품이고 전자레인지로 조리하다보니 다른 것 보다 밥이 조금 아쉬웠던 것 같네요.


간코치도시락 완성


▶ 현미 닭가슴살 영양밥과 불고기 오믈렛입니다. 저 계란안에 불고기가 들어있어요. 이것도 괜찮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현미밥의 질이 약간 떨어지는 느낌이 있지만 생각보다 괜찮아요. 이렇게 맛있게 먹다가 갑자기 떠오르는 게 있었습니다. 전자렌지이면 고온인데 이 용기가 잘 버틸까?? 요즘 환경호르몬이 늘 이슈인데 건강을 생각해서 산 간코치 도시락이 오히려 내 건강에 해를 끼치지 않을까..?? 라는 불길한 생각이 엄습했습니다.


간코치 도시락 PP용기


▶ 일단 용기 뒷면에 보니 내열성이 강한 PP와 전자렌지사용 가능 마크가 있긴 했습니다. PP는 폴리 프로필렌(Polypropylene)을 뜻하고요. 변형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시중에 여러 용기에 널리 쓰인다고 합니다. 그리고 열에도 정말 강하다고 하네요 보통 150이상의 온도도 견디기 때문에 용기를 가열하는게 아니고 음식 내부 수분을 운동시켜 가열하는 방식인 전자렌지 사용에 괜찮다는 의견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어느 정도 안심은 하지만 그래도 완벽한 건 없으니 자주 이용하면 안 될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평가로는 나름 가격대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집 아니면 어딜가도 3,000원으로 밥 한 끼 먹기 힘들잖아요.  3,000원 정도의 가격에 나름 영양에 신경쓴 다이어트 도시락이라서 3끼 다 챙겨 먹긴 좀 힘들어도 하루에 한끼 정도는 간코치 도시락으로 해결한다면 식단조절에 성공할 것 같아요.

맛이 다 비슷해서 오랫동안 질리지 않을지는 더 먹어봐야 알겠지만 일단 제 상황에서 간코치 도시락 정말 긍정적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조절에 도전! 전 간코치도시락으로 시작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 호돌
    2016.10.06 17:24 신고

    괜찮게 잘 나오네요.

    • 2016.10.06 17:58 신고

      넵 생각보다 좋아요~^^ 하루 한끼 1주일넘게 먹었는데 아직까지 질리진 않습니다ㅎㅎ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