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사진, 영상

에델크론 포켓리그2 사용기

by jyejye 2017. 2. 10.
반응형

에델크론 포켓리그2 Edelkrone Pocket Rig2 사용기입니다. 평소 핸드헬드 촬영을 주로 하기 때문에 카메라를 안정적으로 들고 촬영할 수 있기에 가장 좋은 장비가 무엇일까 고민을 많이 합니다. 물론 짐벌이 가장 이상적이지만 그만큼 무겁고 비싸기 때문에 무조건 좋다고만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항상 저가의 숄더리그나 손으로 들 수 있는 케이지(아머)류를 사용하다가 이번에 큰 마음 먹고 에델크론 장비를 구매했습니다. 에델크론은 실용적이고 혁신적인(?) 영상장비를 만들기로 유명한 미국회사입니다. 하지만 미국에서도 비싸고 한국에 들어오면서 더 많이 비싸지기 때문에 항상 좋다고만 생각했지 구매할 생각은 잘 못 했던 것 같네요. 이 포켓리그2가 제가 처음 구매한 에델크론 장비입니다.  


▲ 외관으로 볼 때도 다양한 기능이 있을 것 같은 장비입니다. 


▲ 아래쪽에는 기본적으로 삼각대에 장착할 수 있도록 1/4 나사홈이 있습니다. 들고 촬영하다가 필요시 삼각대에 장착하고 촬영이 가능합니다.


▲ 소니 A7R2와 FE28mm/F2 렌즈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DSLR 장착도 가능합니다. 다만 손으로 들고 촬영하는 만큼 미러리스가 유리하겠네요.


▲ 팔로우 포커스와 각종 장비들을 장착할 수 있는 로드가 있습니다. 15mm로드이며 18mm까지 확장가능합니다. 렌즈가 클 경우 로드 길이 조절도 가능합니다.


▲ 에델크론 홈페이지에서 퍼 온 사진입니다. 이렇게 확장해서 장비들을 장착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까지 사용할 것이라면 저는 그냥 각각에 맞는 전문장비들을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체형인 만큼 약간 불안정합니다.


▲ 어깨에 장착한 모습입니다. 사진의 렌즈는 크롭바디 렌즈인 소니 18-105mm/F4 입니다. 렌즈와 바디 둘다 가볍고 포켓리그도 가볍기 때문에 꽤 안정적으로 촬영가능 합니다. 다만 여기까지 인 것 같아요. 따로 손으로 잡기보다는 어깨에 견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무게가 점점 무거워질 수록 전체적으로 불안정해집니다. 


▲ 물론 위와 같은 방법으로 허리벨트에 받쳐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찍으면 각도가 한정적이라서 자주 사용 할 수는 없어요.


이 장비 하나 쯤 있으면 가볍게 핸드헬드로 촬영하기 편합니다. 하지만 가격이 부담되신다면 저는 그냥 저렴한 숄더리그나 아머 등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비슷하게 카피한 저가제품도 있지만 아쉬움만 늘어날 것 같아요


.

▼▼ 추천글 ▼▼

01

02

03

가성비 최고의 삼각대 

A7R2/S2 영상전용케이지 

A7S 영상전용 케이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