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사진, 영상

간편하고 가벼운 벤로 S2 비디오헤드

by jyejye 2017. 2. 2.
반응형


시루이 모노포드나 가벼운 삼각대에 맞는 비디오헤드가 필요했습니다. 앞서 너무 크고 무거운 킹XX 비디오 헤드를 잘못 구매하는 바람에 활용도가 너무 없었어요. 그래서 검색 끝에 가격도 저렴하고 나름 쓸모 있는 비디오 헤드를 찾았습니다. 벤로에서 제작한 S시리즈 입니다. 제가 산 것은 제일 가볍고 약한 모델인 S2입니다. 관심있으시면 S8까지 다양하게 있으니 한번 찾아보세요. 저는 주로 모노포드에 장착할 계획이라서 하위모델을 구매했습니다. 가격도 싸고 나름 튼튼해서 쓸만 한것 같아요. 어디까지나 미러리스만 사용할때의 이야기입니다. DSLR은 좀 힘들어하는 것 같아요.


▲ 벤로(BENRO)는 중국 회사로 삼각대, 헤드, 가방, 필터 등 카메라 용품만 전문으로 다루는 회사입니다. 저는 가성비 좋은 사진영상 장비 제작업체라고 생각합니다. 비교적 저렴하고 괜찮은 제품들이 많아요.


▲ 벤로S2의 자세한 스펙입니다. 무게가 380g으로 정말 가벼워요. 그리고 최대 지지 하중이 2.5kg 입니다. 제가 체험해보니 1~1.5kg이 가장 안정적이었습니다.


▲ 구성제품은 아주 간단합니다. 벤로 헤드와 손잡이입니다. 옆에 다른 헤드와 비교샷입니다. 크기차이가 많이 납니다.



비디오헤드로 나온 제품이긴 하지만 크기가 작고 저렴한만큼 좋은 기능을 기대하시면 안됩니다. 유압식이라 상하좌우로 부드럽게 잘 움직이지만 분명 한계가 있어요. 사실 S2는 아쉬울 정도로 한계가 있습니다.


▲ 저는 이 헤드를 시루이 모노포드와 함께 사용합니다. 모노포드가 튼튼해서 벤로 비디오 헤드 A7R2, 소니 30.4 짜이즈 렌즈 장착했을 때 손으로 안잡고 있어도 삼각대수준으로 흔들리지 않고 잘 서있습니다. 카메라를 삼각대로 옮길 시간이 없을 때 삼각대 대용으로 이렇게 영상촬영에 사용해도 꽤 쓸만합니다. 물론 조금 불안해서 계속 신경은 쓰입니다. 


모노포드에는 역시 가벼운 비디오헤드가 최고네요. 가벼운 촬영에 가벼운 장비가 필요하다면 벤로 S시리즈 한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