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여행팁

여행용 어댑터 세계 어디서나 사용가능

by jyejye 2016. 11. 5.
반응형

해외 여행용 어댑터를 소개합니다. 해외 여행 시 한국 휴대폰과 전자제품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220V 플러그를 현지 규격에 맞춰서 사용해야 합니다. 그 역할을 하는 것이 어댑터입니다. 여러나라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하나로 다 해결하기 위해서 멀티플러그 어댑터를 사용합니다. 세계의 주요 나라들의 규격에 호환되도록 만들었어요. 마트나 공항 같은 곳에서 사면 비싸므로 인터넷에서 비교적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텐교 해외여행용 멀티플러그 아답터입니다. USB 포트가 2개면서 제일 싼 것을 기준으로 검색하면서 선택했습니다.


멀티플러그


박스 옆면에 나라별 전기 규격이 나와 있습니다. 총 4가지 분류로 나누어집니다. 실제로 전기가 통하지 않는 부분이 있다는 것도 이제야 알았네요.



한국에서 구입하는 여행용 어댑터는 한국에서 절대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물론 사용할 방법도 없겠지만요.^^; 



전압변환 기능이 없으므로 한국 220V 제품을 110V의 일본이나 미국 등에서 사용할 때는 사용제품이 110V에 호환되는 제품인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요즘 나오는 제품은 대부분 호환됩니다. 휴대폰 충전기나 노트북 충전 어댑터도 포함됩니다. 어댑터에 보면 작은 글씨로 100-240V 또는 250V라고 적혀 있어요. 



USB 포트가 2개 있습니다. 전체 출력이 2.1A기 때문에 두 곳을 다 쓰면 고속충전은 안 될 것 같네요.


해외여행용 어댑터


크게 영국식, 유럽식, 미국(호주) 방식으로 나누어집니다. 스위치를 움직여서 쉽게 변환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있습니다.



UK 방향으로 움직이면 240V의 영국방식으로 변경됩니다. 



USA/AUST는 미국, 일본, 중국, 호주, 뉴질랜드 등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110V~240V 이고 호주와 뉴질랜드는 플러그 각도를 조정해서 맞출 수 있습니다.


스위치를 움직이지 않고 누르게 되면 유럽국가에서 자주 쓰이는 규격의 플러그가 나옵니다. 우리나라랑 비슷하게 생겼지만 약간 작아요.


여행용 어댑터


다른 한 면은 전원 플러그를 연결하는 부분입니다. 220V도 가능하지만 그 외 다른 나라의 플러그도 연결할 수 있게 되어있어서 확장성이 있어요. 샤오미 멀티탭 같은 것도 연결 가능하죠. 여행용 어댑터 이것 하나면 전세계 대부분의 나라를 여행 다니는데 큰 문제가 안 됩니다. 해외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은 어댑터 먼저 사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