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아주 쉬워요

조립식 PC나 저렴한 노트북을 사실 때 제일 고민되는 부분이 OS 설치입니다. 컴퓨터 초보자분들이 제일 처음 막히는 부분이죠. 이번 시간에는 OS가 없는 FREE-DOS 상태로 판매하는 노트북이나 조립식 컴퓨터에 윈도우10을 설치하기 위한 가장 첫 단계인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부팅디스크를 만들고 정품 구매하시거나 시리얼만 따로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어둠의 경로(?) 등을 통해서 정품인증이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USB 부팅디스크를 만들 수 있는 ISO 파일도 구하기 힘들었는데 요즘에는 CD 사용률이 줄어서 마이크로 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USB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정식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준비물로 4GB 이상의 USB와 인터넷 가능한 PC만 있으면 됩니다.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마이크로 소프트 윈도우10 공식 사이트를 접속합니다.

공식사이트 <-- 클릭해주세요


윈도우10


윈도우10 다운로드 화면입니다.  파란색의 지금 도구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windows10


굳이 저장하실 필요 없습니다. 실행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계약사항에 동의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공식 프로그램이라서 아무 문제 없어요.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를 만들기 때문에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를 선택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자동으로 한국어로 선택되어있습니다. 맞는지 보시고 넘어가면 됩니다. 가끔 영어 공부하신다고 영어로 설치하시는 분 계시던데 후회하실 겁니다...^^;



USB를 선택해주시고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USB가 연결되어있는 드라이브를 선택해줍니다. USB는 4GB 이상으로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빨리 만들고 설치하시고 싶으시면 USB 3.0을 준비하시면 더 좋습니다.



진행 중입니다. 인터넷이 빠르시다면 그렇게 오래 걸리진 않습니다.



조금 기다리시면 이렇게 모든 과정이 끝납니다.



내컴퓨터 보시면 E드라이브에 완성된 USB 부팅디스크가 보입니다. 이름이 ESD-USB로 되어있네요. 



이렇게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가 완료 되었습니다. 다음에는 OS가 설치 안 되어 있는 컴퓨터에 USB로 부팅해서 윈도우 설치하는 법을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